출처 : http://blog.vizpei.kr/105136597
[intro]
이번에는 무심코 놓치기 쉬운 TiP 하나를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누구나 꼭 한번은 보는 화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때 Build Target을 지정하고 Properties를 채워 나갑니다.
이 중에서 꼭 채워 넣지 않아도 되는 것들이 있죠.
Min SDK Version 같은 경우도 그런 경우입니다.
[Is Min SDK Version really needed?]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 할 때 Min SDK Version을 그냥 뛰어 넘으시는 분들 중에는
"꼭 필요한가?" 하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지며 넘어가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물론 꼭 쓰지 않아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API Level 4 부터는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API Level 4 And WVGA]
API Level 3 (Cupcake)에서 API Level 4 (Donut)에는 아주 커다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WVGA 해상도 지원이죠.
그래서 API Level 4 이상을 타겟으로 잡고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res/drawable 폴더가 기본적으로 3개로 나뉘어져 만들어집니다.
(drawable-hdpi, drawable-mdpi, drawable-ldpi)
그래서 WVGA의 고해상도 급에선 자동으로 drawable-hdpi의 리소스가 불려지고
HVGA의 중급 해상도에선 drawable-mdpi의 리소스가 자동으로 불려지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디바이스가 WVGA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고
항상 WVGA의 해상도로 실행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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