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기술

드디어 드로이드 18일 출시?!

송영록 기자 (syr@etoday.kr) 2010-01-12 11:14:59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을 위협하고 있는 모토로라 '드로이드'가 18일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출시된다.

12일 모토로라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모토로라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연다. 이번에 선보일 신제품은 모토로라의 한국 시장 첫 스마트폰으로, 올해 가장 중요한 전략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업계는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이 '드로이드'의 한국형 모델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드로이드는 레이저폰 이후 뚜렷한 히트작을 내지 못하고 무너져 가던 모토로라의 재기 발판을 마련한 제품. 북미시장에서 아이폰을 위협하며 PC월드가 뽑은 스마트폰 1위에 오르는 등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다.

OS로 최신 안드로이드 2.0을 탑재했고 3.7인치 대화면을 통해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드로이드 한국형 모델은 북미 출시 제품과 달리 쿼티 자판은 탑재하지 않는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는 존 게르게타 모토로라 인터내셔널 마켓 총괄, 릭 월러카척 모토로라 코리아 대표, SK텔레콤 임원 등이 참석, 한국 시장 첫 전략 스마트폰의 의미를 되새기고, 모토로라 신제품의 특장점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